-
반응형
청년 PT지원제도란 정부에서 저체중이나 과체중의 청년들의 건강을 관리해 주고자 만든 지원 사업입니다. 신청을 하시고 선정이 되시면, 체계적으로 식단관리부터, 자세 교정, 개인 맞춤별 운동 등 운동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지만 월 24,000원 정도의 저렴한 금액으로 맞춤형 개인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제 주변에서도 실제로 받아보는데 후기가 좋아서 여러분에게도 소개하고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청년PT지원제도란? 청년 PT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청년 PT지원제도
청년 PT 지워 제도는 청년들의 건강한 사회생활을 위해서 정부에서 신체의 건강 증진을 돕는 지원제도입니다.
즉 나라에서 비만이거나 저체중인 청년들의 건강상태까지 관리해 주니깐 참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그러면 청년 PT지원제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누구?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 어떤 것을? 유산소운동, 근력향상운동, 체력증진운동
- 정기적인 운동 프로그램 지원
- 혜택 : 자세교정, 식단관리 등 지원
청년 PT지원제도는 청년을 위한 제도이며, 만 19세 이상부터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지원이 됩니다.
기준 내용 소득, 재산 기준 없음 건강 상태 인바디 측정 결과
( BMI 지수 23이상 18.5미만나라마다 다르지만 한국에서는 보통 BMI 체질량지수가 평균적으로 18.5~23을 정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23이 넘어가면 과체중으로 분류하며, 25가 넘어가면 비만으로 분류가 됩니다.
여기서 BMI지수란 체질량지수(Body Mass Index)를 뜻하는데,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
청년 PT지원금
인바디 측정 결과만 충족이 된다면 소득도 재산도 필요 없이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청년 신체건강 증진 지원 서비스입니다.
신청을 하시고 선정이 된다면 본인 부담금은 전체서비스의 10%만 지불하면 됩니다.
따라서 청년 PT지원금은 전체 90%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며, 10%에 대한 개인부담금인 월 24,000원만 부담을 하면 됩니다. 요즘 PT값이 1회에 5만 원 이상 받고 그러는데 정말 저렴한 것 같네요사업운영기간 23년 3월 ~ 12월까지 (10개월) 지원 내용 3개월간 월 24만원(10% 자기부담금)
- 운동 및 건강 프로그램 -
1. 유산소, 근력향상, 체력증진에 따른 개인 맞춤형 운동 처방
2. 운동처방에 따른 제공인력의 직접 지도하에 정기적 운동
3. 식단 관리 및 영양 지도
4. 자세, 체형교정 운동오늘 이 글을 쓰게 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사업운영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3년 12월까지이며 내년부터 다시 시행이 되더라도 보통 3월부터 시행합니다. 지원내용은 3개월간 월 24만 원씩 지원이 되니, 꼭 늦지 않게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PT지원제도 - 운동향상 신청방법 및 제공절차
신청 절차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 제출 서류 1. 신분증
2. 검사지기타 사항 1회에 한해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전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를 거셔서 사업이 진행 중인지 먼저 확인 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제출서류는 신분증과 인바디 검사지가 있으며, 1회에 한해서 재 이용이 가능하지만, 지금 한 달 정도 남은 시점이기에 올해는 어려울 것 같네요, 인바디는 지역 보건소에서 무료로 측정이 가능하니 무료로 측정받고 결과지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1단계 : 등록, 상담, 욕구파악
2단계 : 기초의학검사 및 건강체력 측정
3단계 : 개인별 맞춤형 처방 프로그램 실시
4단계 : 개인별 서비스 효고 모니터링
5단계 : 사후관리이 서비스는 1:1 맞춤에서 최대 1:4 맞춤으로 진행이 되는데 각 행정복지센터마다 다르기에 신청 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청년 PT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복지 서비스는 정말 잘 찾아보지 않으면 좋은 서비스라도 놓치게 됩니다.
모두 놓치지 마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