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0. 13.

    by. LeeMinho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직업상담사란 무엇인가를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엔 직업상담사 이제 되려면 자격증 시험을 응시해야 하는데 자격증 시험 관련 꿀팁을 방출하려고 해요!!

     

    저의 방식은 정말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그럼 바로 가볼까요~?

     

    1. 무작정 공부하지 말고 시험에 대해 생각해보자

     

     직업상담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2번 시험을 봅니다.

    필기는 4지선다 시험입니다. 

     이런 식에 시험입니다. 문제만 보면 너무 어려워서 이론을 공부하고 문제를 푸는 분들이 대다수인데.. 

    제가 시험에 대해 생각해보자 했습니다. 그 이유는 직업상담사뿐만 아니라 큐넷 시험은 대다수 문제은행식입니다.

    그 말은 즉 나왔던 문제들만 계속 나온다는 말이죠..

    그럼 저희는 문제만 계속 풀다 보면 어느 정도 느낌이 올 겁니다. 

    추천하는 곳은 https://www.comcbt.com/ 사이트인데

    문제를 풀면 해석도 있기에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중요한 게 이번 시험은 대학교 시험처럼 성적이 중요한 게 아니라 합격이 중요한 거기에

    꼭 이점은 기억하고 가셔야 합니다!!

     

    추후 제가 문제 풀 당시 두음으로 암기한 팁들 꾸준하게 올릴 테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ㅎㅎ

     

     

    2.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을 활용하자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실기를 위해 개념 또한 익히며 공부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요즘 에X윌 같은 곳에서 환급반 (시험 붙으면 돈 환불해주는) 시스템이 있어 좋지만

    처음부터 무료로 강의를 듣는다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1. 경기도 지식 (https://www.gseek.kr/member/rl/main.do

    경기도민이 아니더라도 경기도 지식 어플을 이용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뿐만 아니라 컴활 등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2. 내일 배움 카드 활용 (https://www.hrd.go.kr/index.jsp)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하여 자기 부담금 조금 지불하시고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상황에 따라 무료 강의도 가능)

    출석률과 과정이 필요하여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3. 유튜브 강의

    요즘에는 유튜브로 무료 강의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이론보다는 문제풀이 방식이라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될 겁니다.

     

     

    정리하자면..

     

     정리하자면 2가지로 나눠질 거 같습니다.

    1. 내가 시간이 없고 빠르게 시험을 합격을 하겠다.

    2. 시간이 많아 천천히 이론부터 공부하여 자격증 시험을 응하겠다

     

    2가지방법다 맞는 방법입니다.

     

    1번일 경우는 정말 하루에 2시간 정도만 투자하여 문제만 풀어보세요

    5개년 기준으로 푸시는 걸 추천드리며 하루에 1개년 1 회차씩 풀어보시면 정말 3번째 반복 당시 그냥 자동으로 문제를 풀 겁니다.

     

    2번일 경우는 제가 추천드린 방법 외에도 많겠지만 무료로 강의를 들으시며 이론을 쌓아가며 문제풀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직업상담사 2급 필기를 쉽게 따는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정리한 파일은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테니 기다려주시고!!

    댓글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남겨주시면 제가 연락드리겠습니다!! 

    모두 열공!!

     

     

    반응형